본문 바로가기
리뷰

[소래포구카페] 인천논현 소래포구 라떼가 맛있는 카페 8 Percent

by 이 모양 2022. 3. 19.

[이모양 리뷰]

 

미국에 있을 때는 자연스레 스타벅스만 가게 되었었지만

 

한국에서는 워낙 카페들이 많아 오히려 스타벅스는 집 근처에 있는데도 그렇게 자주 가지않게 된 것 같다.

 

그냥.. 약속잡을 때 찾기 쉬운 건물이라 거기서 만나는 정도랄까..?

 

일부러 스타벅스를 찾아가진 않는 스타일,

 

한국에서는 오히려 스타벅스보다는 굳이 대형프렌차이즈카페중에 한 군데를 픽하자면

 

커피빈이 원픽 그리고 투썸도 괜찮은 것 같다.

 

스타벅스는 약간.. 묽은느낌..?

 

아! 근데 스타벅스 리저브 샤케라또는 또 엄청 좋아하는 편!! ㅎㅎ

 

그러나.

 

최근에 스타벅스 슈크림라떼가 그렇게 맛있다는 광고들이 인스타에 겁나 뜨길래..

 

호기심에 또 가서 사먹어봤다.

 

http://naver.me/x78mh46d

 

네이버 지도

남동구 논현동

map.naver.com

 

음.. 

 

나는 개인적으로 달달한 음료를 별로 안좋아하는 편이라,,

 

휘핑크림도 안좋아하는 편이라....

 

하하...................

 

위에 슈크림은 고소하고 맛이 괜찮았고, 밑에 음료는 아이스바닐라라떼였다.

 

뭐,, 별거 없구만 왜글케 광고가 많이 뜬 것인지 나참,,^^;; 초큼 허무,,? ^^;;

 

그리고 역시나 라떼가 살짝 묽었다.

 

슈크림라떼 리뷰영상은 요기서,

 

https://youtu.be/N7KstbsKD2Y

 

 

 

 

무튼,

 

개인적으로 좀 꾸덕꾸덕 Thick 한 질감의 시럽 안들어간 기본 아이스라떼를 좋아하는 나는

 

소래포구 근처의 8 퍼센트 라는 카페에서 아이스라떼를 마셔보고 주구장창 여기만 가고 있는 중이다. ㅎㅎ

 

http://naver.me/xdVxAGYL

 

네이버 지도

8PERCENT COFFEE

map.naver.com

 

 

위치는 약간.. 굉장히 쌩뚱맞게..?? 자동차 정비소들이 잔뜩 있고 바로 위에 지하철이 다니는 그런.. 곳에 있지만,

 

이 카페의 가장 큰 반전은!!

 

카페의 창 방향이다. 그래서 창가쪽에 앉으면, 자동차 정비소도, 지하철 노선도 아닌,

 

숲 속의 산책로가 보인다는!!!!!

 

안에 인테리어도 내가 좋아하는.. 그냥 깔끔하고 모던한 느낌..?

 

단..

 

의자는 좀 불편하다. ^^;;

 

 

에스프레소 맛도 진하게 잘 느껴지고 우유의 Thick 한 질감도 좋아서 아주 꼬~소하니,, 맛나다.

 

Take out으로 주문하면 천원을 할인해준다!

 

 

 

8퍼센트의 아이스라떼와 함께한 나의 식사들..

 

사진찍은게 이것밖에 없어서 그렇지, 사실 훨씬 더 많이...... ^^;;

 

하나에 꽂히면 계속 주구장창 먹는 스타일이라서.. ^^;;;;

 

8퍼센트 플레인 스콘도 맛나다!!

 

이 카페에서 직접 만드는 듯한 느낌이었는데,

 

초코칩 스콘도 먹을만했지만, 개인적으로 플레인 스콘이 원픽,

 

무화과 쿠키와 초코마들렌도 먹어봤는데 둘 다 내 스타일은 아니었다;

 

너무.. 달고.. 마들렌에는 초코 크림인지 무스인지가 들어있는데, 개인적으로 빵 안에 크림같은거 들어간걸 별로 안좋아하는 터라, 무화과는 내가 좋아하는 과일이라 선택해보았지만.. 쿠키가 좀 달았던 걸로 기억한다, ^^;;

 

 

 

에그드랍의 아메리칸햄치즈와 베이컨더블치즈 였나? 무튼. 샌드위치랑 커피라 한끼 뚝딱을 자주 하게 되었다. ㅎㅎ

 

집에서 8퍼센트까지 걸어서 15분 정도 걸리는데, 

 

먹을거 사려고 이렇게 부지런히 움직이는 스타일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요즘 꽂혀서 그 머나먼 길을 왕복 30분씩 하면서 커피를 사온다, ㅎㅎㅎㅎ

 

 

아, 참고로

 

나는 개인적으로.. 직원들 중에 여성 바리스타보다 남성 바리스타분이 내려주신 커피가 더 맛난 거 같다! ㅎㅎ

 

느낌적인 느낌일 수도 있지만, 여성분이 내려줬을 때가 좀 더 사아알짜쿵 묽은 느낌이랄까? ^^;;

 

그래도 뭐, 둘 다 맛있다!

 

 

댓글